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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01. 약관동의 및 본인인증

STEP02. 상세정보입력 및 완료

서비스 이용 약관 동의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기프트랜드(이하 “회사” 라 한다)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기프트랜드 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한다)라 함은 회사가 판매채널을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판매채널” 이라 함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 등” 이라 한다)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한 회사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또는 모바일 웹 및 인터넷 사이트 등을 말합니다. 3. “회원” 이라 함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GL ID으로 로그인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온라인/모바일)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판매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중개판매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 등을 판매할 목적으로 판매자 약관을 승인하거나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5. “구매자"라 함은 판매자가 판매하는 상품 등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회원을 말합니다. 6. “모바일 상품권” 이라 함은 상품 등이 재화 된 Mobile용 쿠폰으로서, 모바일 상품권 내에 명시된 교환 조건에 따라 해당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가. “물품교환형” 은 특정 상품 등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 상품권을 말합니다. 나. “금액형” 은 비정액 또는 정액형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 상품권을 말합니다. 7. “수신자” 라 함은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회원 또는 회원으로부터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 받은 자를 말합니다.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는 모바일 상품권을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집니다. 8. 이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고객센터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판매채널 내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판매채널 내의 적절한 장소에 개정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및 제9조 제1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히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 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모바일 상품권 서비스 2.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또는 업무 등 ② 회사는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이 있는 경우에는 상품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상품 등의 변경 사실 및 그 사유를 회원 또는 수신자에게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 또는 수신자가 입은 인과관계가 입증된 실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 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 회사는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7조 (회원가입) ①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 약관과 개인정보의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서에 동의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2항 내지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원 가입 신청일 현재 만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③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가입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정지 등)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탈퇴 처리시점에 회원의 상품 등의 구매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 등의 구매가 완료된 후 탈퇴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기재한 경우 2. 상품 등의 대금,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영업활동 및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서비스 내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후 미 수정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 한하여 전항의 공지를 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지하고 이를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이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로그인)하지 않으면 해당 회원의 계정을 휴면 계정으로 전환하고 개인정보를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고객의 재화가 회사에 남아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개인정보 분리 보관 이후에도 회원이 3년 동안 서비스에 로그인 하지 않으면 해당 회원의 개인정보를 일체 파기하고 회원 탈퇴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 ·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소정의 부당한 표시, 광고 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⑤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 등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상품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한 후 구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 등의 상세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원이 책임을 부담합니다. ② 회원은 이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고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약관 및 고지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이 약관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④ 미성년자인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 시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를 하여야 정상적인 상품 등의 구매계약이 체결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성년자인 회원이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회원의 금지행위) ① 회원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하지 않은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기프트랜드 쿠폰 등을 취득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4. 회사가 게시하는 정보의 무단, 변경 또는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판매채널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8.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여 제3자에게 판매하는 행위 9.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1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사는 회원이 본 조의 금지행위를 행하는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정지하거나 서비스 이용계약을 임의로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의 금지행위 사실을 관련 정부기관 또는 사법기관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 (결제수단) ① 서비스에서 구매한 상품 등에 대한 대금 결제 수단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암호화폐,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2.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3.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온라인 무통장 입금 등의 각종 계좌이체 4. 회사 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5. 기타 전자적 결제 수단에 의한 대금지급 등 ② 회원은 상품 등의 구매 시 제1항의 결제 수단을 사용함에 있어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의 적법한 소유자, 결제 관련 제3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상품 등의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구매대금 결제 시 정당하고, 적법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결제 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는 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 결제 수단의 적법성 등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PG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의 당월 누적 결제액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상품 등의 구매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모바일 상품권의 유효기간) ① 모바일 상품권 중 "물품교환형"은 발행일로부터 3개월, "금액형"은 발행일로부터 1년을 유효기간으로 합니다. 단, B2B판매는 해당 건에 맞게 설정 합니다. ②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는 유효기간 내에는 회사에게 유효기간의 연장을 신청할 수 있고, 요청을 받은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유효기간을 3개월 단위로 연장합니다. 단, 회사는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가 신청한 유효기간의 연장을 처리할 수 없는 경우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③ 모바일 상품권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회사는 제24조의 소멸시효 기간 내에서 환불권자의 환불 요청 여부에 따라 다음 각호와 같이 처리합니다. 1.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가 환불요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금액의 90%를 환불합니다. 2. 기프트랜드 코인의 사용 등 상세한 사항은 <기프트랜드 결제서비스 이용약관>에 따르고, 회원이 전환된 기프트랜드 코인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위<기프트랜드 결제서비스 이용약관 >에 동의해야 합니다. ④ 이벤트 경품 및 프로모션을 통해 무상으로 제공받은 모바일 상품권은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⑤ 유효기간 내임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공급이 중단되거나 재고가 소진되는 등 모바일 상품권의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유효기간의 연장은 불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수신자에게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⑥ 회사는 유효기간이 도래하기 7일전 통지를 포함하여 3회 이상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에게 유효기간의 도래, 유효기간의 연장 가능여부와 방법 등을 휴대전화 문자메세지 (SMS)로 통지합니다. 제16조 (지급보증 등) 회사는 다음 각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모바일상품권의 발행주체가 아니므로 지급보증 등 관련수수료는 발행자에게 일임한다. 2. 발행자는 회사와의 업무협약을 맺은 보증보험사와의 저렴한 수수료를 이용할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제17조 (모바일 상품권 표시사항) 회사는 모바일 상품권에 다음의 사항을 표시합니다. 1. 발행자 2. 구매가격 3. 유효기간 4. 사용조건 5. 사용가능 가맹점 6. 환불 조건 및 방법 7.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8. 소비자피해발생 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 등 제18조 (모바일 상품권의 사용제한)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모바일 상품권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교환을 제한하거나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거나 사용하고자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송신된 모바일 상품권을 교환하고자 하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점검, 보수, 교체 등의 사유로 인한 경우 4. 통신회선의 장애,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5.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7. 교환처와의 계약 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단, 이 경우 회사는 환불 처리 등에 있어 회원 또는 수신자에게 불리함이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를 합니다. 제19조 (모바일 상품권의 구매 취소 및 환불) ①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가 해당 모바일 상품권을 상품 등으로 교환하기 전이고, 모바일 상품권의 최초 유효기간 내인 경우,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회원은 해당 구매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당해 결제 수단에서 제공하는 결제 취소 기간이 경과한 경우 회사는 아래 절차에 따라 현금 또는 환불적립금으로 환불합니다. 1. 회원이 현금 환불을 신청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지정하는 계좌로 현금 환불합니다. ① 최초 유효기간 내에는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회원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최초 유효기간 이후에는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가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최초 유효기간 내 상품 등의 공급이 중단되거나 재고가 소진되는 등 모바일 상품권의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는 수신자에게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② 회사는 최초 유효기간이 경과하고 제22조의 소멸시효가 경과하지 않은 모바일 상품권의 경우 구매 금액의 90%의 금액을 환불 처리합니다. ③ 회사는 환불권자에 대한 본인확인 절차 후 환불을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가 최초 유효기간 내에 모바일 상품권의 수령을 거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의 거절 의사를 통보하고, 해당 모바일 상품권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가 최초 유효기간 경과 후 수령 거절 의사를 밝히는 경우 회사는 본 조에서 정한 조건에 따라 환불 처리합니다. 제20조 (소멸시효) ①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날 또는 충전일로부터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되어 회원은 회사에게 상품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반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② 제1항의 기간을 산정함에 있어서 “금액형”의 경우 충전일을 기점으로 순차적으로 소멸시효가 완성됩니다. 제21조 (분쟁 해결) ①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 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보상 처리 기구인 고객만족센터를 설치 ·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 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한 회원이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를 잘못 지정하여 모바일 상품권을 전송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가 해당 모바일 상품권을 사용함으로써 회원과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 간 발생된 분쟁에 회사는 관여하지 않으며, 회원과 모바일 상품권 의수신자가 자체적으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⑤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가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방법으로 제3자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전송함으로써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와 제3자 간에 모바일 상품권의 사용권한에 관한 분쟁이 발생된 경우, 회사는 이에 관여하지 않으며 모바일 상품권의 수신자와 해당 제3자가 해결하여야 합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① 이 약관과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19년 0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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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주식회사 기프트랜드 (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및 전자금융감독규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규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신용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 또는 블록콘 앱에 게시하거나 개별적으로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것입니다. 1. 회원제 서비스 제공을 위한 본인확인 2. 금융거래 관련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CMS 자동이체를 통한 요금 수납, CMS 출금이체 서비스 제공 및 출금동의 확인) 3. 민원사항처리 4. 서비스 이용현황 통계/분석 및 활용 5. 서비스개선 6. 이벤트/경품 당첨 결과 안내 및 상품배송 7. 서비스 관련 공지 사항 전달 8. 회원의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9. 블록콘 회원 찾기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본인의 전화번호와 이름을 주소록에 저장하고 있는 다른 블록콘 회원에게 본인의 전화번호, 이름(블록콘 회원임이 확인된 경우에만 수집) 및 블록콘 회원가입 여부 안내 10. 이용자의 전화기 내의 전화번호부(주소록)에 저장되어 있는 제3자의 전화번호를 수집•이용하여 블록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찾아주는 “블록콘 회원 찾기” 서비스 제공 11. 이용자의 인터넷뱅킹 ID/PW 또는 스마트폰에 저장되어 있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블록콘 앱 내에서 출금을 위한 계좌번호를 확인하는 “계좌 조회” 서비스 제공 및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한 연구/분석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처리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블록콘 서비스 (이하 “서비스”) 이용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수집하여 이용합니다. 필수항목은 앱 최초 이용 시 동의를 받으며, 선택항목은 해당 기능 사용 시 별도의 동의를 받습니다. 1. 필수항목: 성명, 통장계좌번호/금융기관명, 예금주명, 이동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2. 본인인증을 위해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추가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DI), 암호화된 동일인 식별정보(CI), 아이핀 번호(아이핀 이용 시), 내/외국인 정보 3. 선택항목(블록콘 회원 찾기): 블록콘 회원 찾기 기능의 사용에 동의한 회원들에게 한하여 회원의 전화기 내 전화번호부에 저장되어 있는 제3자의 전화번호, 이름 및 블록콘 서비스 이용여부가 자동으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설정’ 메뉴에서 블록콘 회원 자동검색 기능을 비활성화함으로써 해당 정보의 수집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1. 통신사, 서비스 이용내역(거래조건, 거래일시, 거래금액 등 거래설정 및 내역정보), 요금청구 및 결제내역, 이용정지 또는 이용해지 기록, 불량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 IP주소, 실시간 위치정보, MAC주소, UICC-ID, 휴대폰 기기고유번호(IMEI, UDID, UUID), 휴대폰 모델명, 휴대폰 제조사, OS버전 2. 서비스 제공 관련 고객상담, 민원처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회사는 이용자의 금융거래 계좌 및 신용카드의 부정사용 발생우려가 있는 민감한 금융정보(통장 비밀번호, 신용카드 비밀번호)는 어떤 경로로도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에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블록콘 결제 서비스 o 제공받는 업체: 판매자 o 제공목적: 상품구매에 따른 대금결제 및 취소, 회원의 거래사실 확인 o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름, 이메일, 이동전화번호, 사용일시, 사용금액, 계좌번호 중 일부 (나머지는 마스킹 처리) o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 시 또는 가맹점계약 종료 시까지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보존 기간) 2. 블록콘 마일리지 충전 및 출금 서비스 o 제공받는 업체: 고객이 등록한 계좌를 취급하는 금융회사(은행 등) o 제공목적: 회원의 거래사실 확인 및 부정 거래에 대한 조회/확인 o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름, 생년월일, 이동전화번호, 통장계좌번호, 사용일시나 사용금액과 같은 거래 내역, 부정 거래기록 o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 시까지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보존 기간)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또는 보유 기간이 종료한 경우에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사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 시점부터 회원 탈퇴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시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재화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 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2. 전자금융거래법 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5년 3. 부정사용 방지를 위한 회사 내부 방침  부정사용 기록: 10년 제5조 (개인정보의 취급위탁)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이동전화 본인인증 o 수탁업체: 나이스평가정보(주) o 위탁업무 내용: 각 이동통신사(SKT, KT, LGU+ 및 MVNO)를 통한 본인인증 o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2. 계좌 유효성확인 o 수탁업체: 나이스평가정보(주) o 위탁업무 내용: 계좌유효성 확인 o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해당 업체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에 별도로 저장하지 않음 3. 결제계좌 등록 o 수탁업체: 나이스평가정보(주)) o 위탁업무 내용: 추심이체 결제계좌 등록 o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관련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는 해당 보존 기간) ②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 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⑥ 회사는 정보주체 이외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때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수집 출처, 처리 목적,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을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0조 제4항 각 호에 근거하여 제1항에 따른 정보주체의 요구를 거부하는 경우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정보주체의 요구가 있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그 거부의 근거와 사유를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법령에 따라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복구 또는 재생되지 아니하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된 개인정보는 파쇄 하는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등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등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블록콘 운영에 있어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조민규 • 직책: 이사 • 이메일: cmg@giftland.io ▶ 개인정보 열람 청구 및 개인정보 관련 고충처리 담당부서 • 부서명: 정보보안팀 • 담당자: 장경준 o <전화번호> 02 – 558 - 7409 o <이메일> jkj@giftland.io 제11조 (권익침해 구제 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 전화: (국번없이) 118 • 주소: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사무국 • 소관업무: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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